비아그라 부작용을 알아야 정확한 대처를 할수가 있습니다.
비아그라를 통해 나타나는 두통의 원인
비아그라 는 발기부전 치료제로 주요성분은 실데나필 입니다. 실데나필은 발기에 필요한 음경 해면체의 혈관을 확장을 시킴으로써 발기를 유지하게 작용을 합니다. 그러나 음경 해면체의 혈관을 확장시키는 원인으로 생기는 부작용의 하나로 “두통“이 있습니다. 국내의 임상실험 결과 비아그라와 시알리스는 약 11%정도가 두통이 나타나고 레비트라는 약 6%정도 발병하는 것으로 보고 되고 있습니다.
비아그라를 복용을 하면 뇌의 혈관도 같이 확장이 되어 주위에 신경을 자극하기 때문에 통증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인차가 있지만 없는 경우는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술을 마시고 생기는 두통과 비슷합니다. 따라서 평소에 술을 마시면 두통이 있는 사람은 비아그라를 복용을 하면 두통이 발생할 경우가 큽니다. 또한 두통과 관계는 없지만, 술을 마시고 얼굴이 붉어지는 사람은 비아그라를 복용을 하면 안면홍조 부작용이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비아그라 부작용 두통에 대처하는 방법
비아그라 부작용으로 인한 두통에 대해서는 항 염증 작용이 있는 진통제로 통증을 완화를 할수가 있습니다. 비아그라는 복용 후 20분 정도부터 효과가 나타나고 4-5시간정도 효과가 지속이 됩니다. 이러하기 때문에 관계를 맺기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주의할 점이 하나 있습니다. 비아그라는 공복에 복용을 해야 효과가 좋아 공복에 복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러경우 위점막의 상하게 할수가 있으니 비아그라 복용시 약간의 음식을 먹는것이 좋습니다. 위가 약한 사람은 위장약과 함께 복용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다른 해결방법으로는 비아그라 용량을 최대한으로 낮춰서 복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두통과 발기는 약의 용량과 비례를 합니다. 즉 용량이 많을수로 부작용도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러하기 때문에 약의 용량을 최대한 낮춰서 복용하는 것 입니다. 예를 들어서 비아그라 50mg으로 두통이 걱정되는 경우 절반 용량인 25mg으로 복용하는 것 입니다.
비아그라가 위 관련 부작용을 일으키는 원인
비아그라를 포함한 레비트라, 시알리스의 주요성분은 음경 해면체의 평활근을 이완시킴으로써 해면체에 혈액의 흐름을 증가하게 하여 발기를 지속되게 합니다. 드문일이지만 이과정에서 음경해면체 평활근 이외의 평활근을 이완시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평활근은 자율신경계에 의해 움직입니다. 자신의 의지대로 움직일수 없는 근육입니다. 심장 이외에 위, 식도, 소장, 대장, 혈관벽에 존재를 합니다. 위에 음식이 식도로 역류를 하지 않도록 하는 평활근이 이완이 되면 위산이 역류를 하는 증상 입니다. 이럴때 속쓰림, 역류성식도염, 소화불량 등의 증상이 나타 납니다.
비아그라 임상실험에 의하면 소화불량, 속쓰림, 역류성식도염, 설사 등의 위장 장애에 관한 부작용은 비아그라 50mg에서 9.78%, 레비트라 20mg에서 6.52%, 시알리스 20mg에서는 12.4% 정도 나타나는 것으로 보고가 되고 있습니다. 시알리스 같은 경우 안면홍조, 눈충혈 등의 부작용이 많이 나타나지 않는 반면 위관련 부작용이 다른 발기부전 치료제보다 많이 나타나는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위가 안좋은 사람은 시알리스 보다 비아그라를 선택을 하여 복용을 하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위 관련 부작용에 대한 대처방법
비아그라 부작용 속쓰림에 대해서는 위산을 억제하는 H2차단제 가스타를 복용을 하면 효과를 완화를 할 수가 있습니다. 가스타를 복용후 30분 정도가 지나면 약의 효과가 나타나며 약 8시간동안 지속이 됩니다.
비아그라를 복용하고 속쓰림은 성행위가 끝난 직후 또는 다음날 나타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위장약을 성행위 종료 후나 취침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비아그라를 복용후 바로 위장의 불편함이 오는 경우는 같이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장약 같은 경우 비아그라와 같이 복용을 해서는 안되는 약품도 있으니 반드시 의사와 상담을 통하여 복용을 하세요. 아니면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상용화된 위장약 같은 경우 비아그라와 같이 복용을 할수 있으니 상용화된 위장약을 드시면 됩니다.